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전문경영인연구 전문경영인연구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49 - 177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CEO가 대중들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강화하기 위한 구체적 전략 수립을목적으로, CEO 리더십 요인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하였다. 변혁적리더십의 네 가지 차원(카리스마, 동기부여, 지적자극, 개별적 배려)이 신용차원의 신뢰와호의차원의 신뢰를 매개로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한 결과, 카리스마적리더십은 소비자가 인지하는 신용차원의 신뢰와 호의 차원의 신뢰에 (+)영향, 동기부여리더십은 소비자가 인지하는 호의 차원의 신뢰에 (+)영향, 지적자극 리더십은 소비자가인지하는 신용차원의 신뢰에 (+)영향, 개별적 배려 리더십은 소비자가 인지하는 호의차원의 신뢰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CEO에 대한 신뢰의 각 차원들은소비자 태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추가적으로 기업 규모에 따른조절효과를 검증하였는데, 중소/중견기업과 대기업으로 나누어 살펴본 결과 기업 규모에따른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