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분도 (조선대학교) 심재희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17.6
수록면
201 - 216 (16page)
DOI
10.20462/TeBS.2017.06.18.3.20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카카오페이/알리페이 공동사업의 핀테크 서비스품질을 이용자만족도, 충성도 등의 상관관계를 측정할 수 있는 모형을 개발하여 이용자들이 서비스를 받는 과정에 만족도와 충성도에 어떤 영향을 받고 있는가를 규명하고자 한다.
본 연구결과로 서비스품질을 어떤 요인에 집중하여 개발할 것인지 등을 예측할 수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공동사업의 서비스품질 만족도가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가를 서브퀄 모형을 응용하여 분석하였다. 분석을 위해 7개의 가설을 세워 검증하였다.
첫째, 가설1-1(유용성은 이용자만족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가설1-3(가능성은 이용자만족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만이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요인으로 채택되었고, 나머지 3개의 가설(대응성, 보증성, 신뢰성)은 기각되었다.
둘째, 가설2-1(이용자만족도는 재이용의사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와 가설2-2(이용자만족도는 구전의사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는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요인으로 가설이 채택되었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Theoretical Background and Precedent Research
Ⅲ. Research Model and Hypothesis Setting
Ⅳ. Empirical Analysis
Ⅴ.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24-001542312